Sohn Mi-na Instagram – 여러분~~ 찐 정보는 나누어야 하죠. 혼자 알고 있기엔 아까운 신발이 있어 미나’s PICK에서 소개하기로 결정했어요.
산티아고 길 800KM 순례를 계기로 ‘발의 고마움과 중요성’을 깨닫게 된 제가 1년 내내 어딜 가나 신는 신발이 생겼는데 바로 ‘르무통’입니다. 발 컨디션은 삶의 질에 큰 영향을 미치죠. 하지만 성의 없어 보일까, 의상이랑 어울리지 않을까, 답답하니까, 키 커 보이고 싶어서 등 여러 이유로 항상 운동화를 신기는 힘들잖아요. 그러한 고민을 한방에 날려준 제 일상의 메이트가 르무통이예요.
저 좀 까다로운 거 아시죠? 1부터 100까지 다 높은 기준에 들어야 하고 특히 신발은 무지하게 꼼꼼하게 살펴 보는데, 르무통은 한마디로 합격!입니다.
우선 ‘메리노 울’이 뭔지 아셔야 하는데요, 호주 청정지역에 사는 메리노 품종의 양이 있어요. 그 양모로 제작한 고품질 울을 말해요. 메리노 양모는 다른 양모들보다 월등히 더 부드럽고, 통기성과 보온성이 뛰어날 뿐더러 항균, 방취 효과도 크다고 알려져 있어요. 자, 이제 이것을 인지하시고 다음을 보세요.
1. 남다른 신축성 => 신발은 무엇보다 편해야 하죠. 근데 보통은 발이 신발에 맞추는 과정을 거치면서 고생하게 되는데, 르무통은 신발이 발에 맞춰줘요. 30프로나 늘어났다 돌아오는 성질을 가지고 있어서 몇 번 신으면 태어날 때부터 신고 있었던 것처럼 자기만의 신발이 됩니다! 발모양이 어떻든 맞춤형 신발 탄생~
2. 미칠 듯한 가벼움 => 사람 머리카락보다 얇은 메리노 울로 제작해 말도 안 되게 가벼워요. 여러분은 어떠신지 모르겠지만 저는 정말 무거운 신발이 싫거든요… ㅜㅜ 아무리 예쁘고 비싸고 좋은 신발이라 해도 무거운 신발은 사지도 않는데, 이건 신었는지 안 신었는지 까먹게 되더라고요.
3. 역대급 쾌적함 => 여름엔 습기 방출, 겨울엔 단열층 효과로 방한, 이게 메리노 울의 특징이래요. 근데 이건 정말 중요한 부분이예요. 산티아고 길을 가느라 신발과 양말에 대해 엄청나게 공부하고 실험도 했거든요. 사실 그때 저는 울이 우리 발에 얼마나 좋은 지 알게 되어서 울로 된 양말을 1년 내내 신어야겠다고 생각했는데 여름엔 현실적으로 쉽지 않잖아요.
그러다가 르무통을 만났죠. 신발 자체가 최고의 양모로 만들어져 있으니 계절과 상관없이 365일 신을 수 있지 뭐예요! 심지어 양말을 안 신어도, 마치 양모로 된 양말을 신은 것 같은 효과가 나서 상쾌, 쾌적, 편안함 그 자체입니다.
4. 다양하고 예쁜 컬러와 키높이의 디자인 => 운동화가 발에 좋은 건 알아도 누구나, 어디에서나 소화하기 쉽지 않은 아이템인 이유가 비쥬얼적으로 최고의 룩이 완성되기 어렵기 때문인데요. 르무통의 컬러와 키높이는… 한마디로 예술입니다. 너무 예뻐요. 그래서 처음엔 친구에게 선물을 받았을 뿐인데… 한 켤레 더 사고, 또 사고, 그러다 주변에 선물하고… 그러다 이렇게 이벤트까지 하게 되었네요.
5. 친환경 => 제가 르무통을 좋아하는 또 하나의 이유는 바로 친환경적인 철학과 실천정신 때문이예요. 폐고무나 리사이클 된 소재들을 사용하고, 폐기처분 했을 때도 환경쓰레기로 남지 않고 자연으로 돌아갈 수 있는 소재만을 사용하고 있대요. 정말 최고죠. 내가 좋아하는 물건을 살 뿐인데 우리 환경, 우리 지구를 보호하는데 일조할 수 있잖아요.
의외로 우리 삶의 질을 높이는데 큰 역할을 하는 것들이 몇 있는데요, 그 중 하나가 신발인 것 같아요. 너무나 자연스럽게 365일 중 360일 신고 다니는 저의 최애 신발을 여러분께 소개할 수 있어서 기뻐요. 르무통에서 제가 너무 좋아하는 것을 아시고는 우리 인친분들께 좋은 조건으로 구매할 수 있는 이벤트를 열어주기로 하셨어요.
17일 밤 10시부터 일주일간 여러분을 위해 준비한 핫 세일 이벤트 놓치지 마세요~! 그나저나 저 내일 모레 스페인 출장인데, 이중 어떤 거 가져갈까요? 다 너무 예뻐서 고민 또 고민이네요;;
#르무통 #미나’sPICK #손미나 #신발 #운동화 #벗고싶지않은편안함 | Posted on 15/Mar/2024 03:15:00